교사 effect성
페이지 정보
작성일 23-01-08 17:39본문
Download : 교사 효과성.hwp
-즉, 같은 시간을 …(drop)
,사범교육,레포트
설명
다.
본 자료는 교사 효과성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.3교사effect성[1]
레포트/사범교육
본 reference(자료)는 교사 effect성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.
-->교사效果(효과)성(teacher effectiveness)이란 학생의 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사 행동이라고 정의(定義)할 수 있다
2) 교사效果(효과)성에 대한 변인
♣效果(효과)적인 교사의 특징을 대표하는 변인들
ꋯ수업目標(목표)를 진술한다
ꋯ다양한 교자재를 사용한다
ꋯ미리 수업 교자재를 준비하고 있다
ꋯ수업을 뒷받침할 교자재를 갖춰놓고 있다
ꋯ학생들에게 명확한 방향을 지시해 준다
ꋯ명쾌하게 정보를 제공한다
ꋯ학습해야 할 이유를 제공하고 탐색한다
ꋯ수업 중에 학습자의 주의집중을 이끌어낸다
ꋯ많은 수의 학생들이 학습目標(목표)에 도달한다
ꋯ교수내용을 학생흥미와 적절히 관련시킨다
ꋯ학생들이 도달해야 할 학습성취 기준을 합리적으로 설정한다
--> 이러한 변인들이 效果(효과)적인 교사와 비效果(효과)적인 구분하는 데 완벽한 역할을 하는 것은 아 니지만, 어떠한 요인들이 效果(효과)적으로 수업운영의 형태를 구성하느냐에 대해 중요한 함 의를 제공한다.
♣학생들은 어떤 경우에 보다 效果(효과)적인 학업성취를 이루는가?
-그들은 가르쳐지는 내용이 조직화되어 있는 경우, 정보의 전달ꋯ습득과정이 능동적인 경 우, 그리고 수업이 目標(목표)지향적일 때 보다 效果(효과)적으로 성취를 이룬다.
♠效果(효과)적인 교사의 조건으로 설정할 수 있는 요인들♠
시간배분
♣效果(효과)적으로 수업하는 교사들은 시간을 능률적으로 사용한다.‘학생성취의 차이를 만드는 것은 교사이다’라는 문구와 함께 교사效果(효과)성의 연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.3교사효과성[1] , 교사 효과성사범교육레포트 ,
Download : 교사 효과성.hwp( 56 )



순서
교사 effect성
1. 교사效果(효과)성
1) 교사效果(효과)성의 정의(定義)
2) 교사效果(효과)성에 대한 변인
시간배분
언어적 행동
교과지식
교육학 지식
1. 교사效果(효과)성
♣교사에 따라 학생의 학업성취는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나타난다.
1) 교사效果(효과)성의 정의(定義)
♣학교학습의 중요한 目標(목표)가 지식과 기술의 개발이라고 한다면, 좋은 교사를 정의(定義)하는 문제는 당연히 학생의 학업성취와 연결되어야 할 것이다.